알리에서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교육용 장난감
- 기타 관심사
- 2021. 6. 8.
알리에서 만들어줬으면 하는 장난감이 하나 있는데, 아직까지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찾지 못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Elenco Snap Circuits라는 것이다.
Elenco Snap Circuits 소개
미국의 Elenco라는 곳에서 만드는 회로를 만드는 장난감인데 비슷한 것을 알리에서 검색을 해 봐도 찾기가 힘들다. 이 제품은 물리 시간에 +, -로 흐르는 전기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회로도를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는 아주 교육적인 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가 어렸을 때 Elenco 300인가를 샀는데, 10년이 거의 다 되어가는 지금도 가끔 꺼내면 잘 가지고 논다. 직렬연결과 병렬연결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 수 있고, 디지털 숫자를 만드는 회로는 어떤 식으로 구성이 되는지도 알 수 있다. 또한 모터도 양극과 음극을 바꿔서 설치하면 거꾸로 도는 것도 배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저항을 연결하면 모터의 속도가 느려지기도 한다. 라디오도 만들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FM이 잘 잡힌다. AM은 안테나가 작아서 잘 잡히지는 않지만, 우리나라의 주파수 권역도 다 커버가 된다. 그런데 문제는 가격이다. 위에 올린 스냅 서킷 익스트림 (Snap Circuits Extreme)은 750이라는 숫자가 적혀 있는데 750개의 회로를 구성할 수 있다는 뜻이다.
가격은 180불 정도 한다. 우리나라돈 20만원인데, 생각보다 저렴한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지만 알리에서 비슷한 것을 만들어준다면 100불 언더로 해 줄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레고 짭은 잘 만들었으면서 왜 이리 더 쉬운 구조의 이것은 안 만드는지 모르겠다. 아마 중간에 들어가는 칩들을 다 만들기에는 조금 어려워서 그런가?
아무튼 이 제품은 교육용으로는 최고의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 전기 회로 공부를 시킬 때 아이들이 막연히 회로만 보고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연결을 해 보며 배울 수 있다. 허접하게 전기선 끝에 집게 달린 것가지고 하는게 아니라 조금 더 직관적인 모습으로 해 볼 수 있는 이 제품은 정말 추천할만하다.
구입은 미국 아마존에서 쉽게 할 수 있다. 아니면 Elenco 홈페이지에서도 구매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