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유튜브 채널에서 말하는 애드센스 승인 받는 법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채널에서 애드센스 승인 관련된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기본적인 내용을 설명하는 영상을 보며 애드센스 승인 받는 법을 알아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채널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채널이 있는 것을 다들 알고 계셨는지요? 애드센스를 붙이기 위해 그렇게 연구하면서도 구글이 직접 이런 채널을 운영하는 것은 모르고 있었네요. 애드센스와 관련된 많은 것들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채널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고자 하시는 분들은 한 번 들어가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채널의 주소는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관련해서는 약 1개월전부터 업로드하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5개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하나의 영상씩 보면서 기본적인 사항이 무엇인지 정리를 해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알려주는 애드센스 승인 받는 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영상 1회

첫번째 영상은 전체 과정의 인트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는 퍼블리셔와 구글 담당자간의 대화 형식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아주 기초적인 내용이기도 하지만, 기초를 잘 닦아두어야 이후 단계로 진행이 되는 것이니만큼 차근차큰 하나씩 짚어 나가야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프로세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다는 우리의 선생님 Aurora입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을 해 주십니다.

 

 

애드센스에서 게시자에게 요구하는 사항

애드센스에서 게시자에게 요구하는 사항을 파악하여,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채널이고 무엇보다도 구글에서 직접 말해주는 내용이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훨씬 더 신뢰가는 내용이 나올 것입니다.

 

 

탐색이 쉬워야 함

애드센스가 들어가는 사이트의 탐색은 쉬워야 합니다. 다행히 티스토리 블로그는 카카오에서 기본 구조를 잘 만들어두었기 때문에 왠만큼 카테고리를 복잡하게 해 놓는 것이 아니면 탐색은 쉽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카테고리를 처음에는 너무 많이 만들지 않는게 좋습니다.

 

 

고유하고 유용한 정보

중요한 내용입니다. 다른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내용이 아닌 고유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리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는 이 조건이 AND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아주 유니크(고유)하거나 또는 이미 알려진 정보여도 매우 유익하게 정리해 놓는 그런 컨텐츠를 이야기한다고 봅니다.

 

 

광고주 보호

광고만을 위한 어뷰징 행위는 하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광고주는 정상적인 컨텐츠에 자신의 광고를 넣고 싶어할 것입니다. 자신의 광고가 이상한 사이트에 올라가길 원하는 광고주는 없겠지요.

 

 

그럼에도 왜 거부되는건가요?

그렇습니다. 준비중 단계에서 몇 주가 지나시는 분들은 구글의 가이드에 따라 사이트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을 알려주기 위한 채널입니다.

 

 

그것을 알려주마

그것을 알려주기 위한 구글에서 직접 운영하는 구글 애드센스 채널. 고마운 채널입니다. 

 

 

 

승인 가이드라인

승인 가이드라인을 이제 가르쳐 줄테니 잘 따라오랍니다. 함께 따라가실 준비 되었나요?

 

 

 

구글 로봇과 사람이 검토

구글 로봇이 검토하여 판단하는 것이라 생각되었는데, 사람도 검토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니 구글 로봇이 이해하기 어려운 구조로 내용이 작성되었더라도 만일 사람이 보기에 고유하거나 정보성이 충분하다는 판단이 있으면 승인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로봇이 먼저겠죠. 하루에 들어오는 신청건이 얼마나 많을까요?

 

 

 

앞으로 이어질 내용

첫번째 영상은 앞으로의 과정을 이야기하며 마칩니다. 

 

  • 사이트 소유에 대한 증명 및 기본 체크사항
  • 트래픽에 대한 점검
  • 콘텐츠의 품질
  • 네비게이션
  • 거부된 후 해야 할 일들

이제 앞으로 이 영상을 보며 하나씩 준비하여 조만간 이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붙여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