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편집 요령

티스토리 스킨 편집 요령을 알고 있으면 나중에 애드센스 광고를 원하는데 넣기 편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에서 자동으로만 해 두는 것보다 몇 개 더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편집 요령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HTML을 알고 있어야 하는지 많이들 궁금해 하실텐데, 딱히 몰라도 원리만 알면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나중에 내가 원하는 위치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편집 요령

 

광고를 넣고 싶어하는 곳을 찾으셔야겠죠? 관리자메뉴 -> 스킨편집 -> HTML편집으로 갑니다. 그럼 크롬이나 엣지 오른쪽에 하나의 창이 뜨면서 알수 없는 HTML코드가 잔뜩 뜰 것입니다. 

 

여기서 본문 상단에 광고를 넣고 싶으시면 지난 글에서 제가 언급했던 article_rep_desc를 검색합니다. 검색하는 요령은 오른쪽 HTML 편집 창을 아무데나 일단 클릭한 번 하고, CTRL+F를 누르면 해당 창의 제일 위에 검색창이 뜹니다.

검색창
article_rep_desc 검색

그리고 검색어를 입력하면 찾은 문구가 들어간 곳이 여기여기라고 노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티스토리의 실제 본문은 "entry-content"라는 클래스에 보통 들어가 있습니다. 스킨에 따라서 저 문구를 찾으면 여러개가 나옵니다.

 

어느 클래스인지 모르면, 해당 변수 앞에 11111을 넣어봅니다.

1111 입력

그리고 적용 누르고 왼편의 화면에서 제일 상단의 '글'로 바꾸고 새로고침을 해 보면 아래와 같이 1111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11이 보임

그럼 그 자리가 본문 내용 나오기 바로 직전의 상단 영역이라는 뜻입니다. 제가 테스트한 블로그 기준으로는 1111에 바로 본문이 붙어서 나오기 때문에 저는 이곳에 애드센스 스크립트를 붙여 넣은 후 엔터를 한 번 넣어줄 생각입니다.

 

HTML에서의 엔터는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br> 만 입력하면 한 줄이 바뀌고, 다른 한 방법은 <p>&nbsp;</p>로 빈문단 생성입니다. 편한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해 오는 것까지는 이 포스팅에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