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추천

티스토리에는 수많은 스킨들이 있습니다. 무료도 있고 유료도 많이 있는데, 수익을 아직 많이 못 보시는 분들이 덜컥 비싼 유료 스킨 쓰기에는 무리가 있으니, 무료 중에서 제가 괜찮다고 생각하는 스킨 3개를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지금 쓰는 스킨도 물론 추천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추천

 

스킨의 선택에는 많은 기준이 있지만, 제가 이 스킨으로 오게 된 이유도 아래 몇 스킨을 설명하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어포스트 티스토리 스킨 117

 

어포스트님이 만든 티스토리 스킨 중 반응형 2단 심플리트3 버전2 스킨입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사용하는 스킨입니다. HTML구조를 워낙 설명을 잘해서 만들어 두었기 때문에 나중에 수정하는 것도 용이하도록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장점은 굉장히 빠른 속도입니다. 이 스킨을 사용하는 몇 블로그를 가 본적이 있는데, 대체적으로 굉장히 빠릅니다. 심플하면서도 빠릅니다. 구글 SEO에서 강조하는 것 중 하나는 빠른 로딩도 포함됩니다. 그런 측면에서 이미지 지연 로딩까지 스킨차원에서 지원하는 어포스트 스킨은 매우 추천할만합니다.

 

이 스킨으로 선택한 또 다른 이유는 모바일 화면에서의 사이드바 실행 방식 때문입니다. 일부 스킨들은 모바일 화면으로 전환이 되면 사이드바가 본문 하단으로 붙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뭐, 한번에 보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해 볼 때 본문 중간에 이탈해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누가 언제 가장 하단에까지 내려가서 사이드바에 있던 카테고리, 인기글 등을 확인하겠습니까? 그런 측면에서 모바일 스킨에서는 사이드바가 메뉴 형식으로 펼쳐지고 사라지는 방식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어포스트 스킨은 바로 이런 식으로 작동합니다. 물론, 빠릅니다.

 

어포스트 스킨은 아래 주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blogpack.tistory.com/941

 

티스토리 스킨 - 117 반응형 2단 심플리트3 버전2 스킨 배포합니다.

117 반응형 2단 심플리트3 스킨의 2021년 개선판 버전2 입니다. 외양은 버전 1과 유사한 디자인이지만 내부 구조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가 기본 지원되며,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blogpack.tistory.com

 

 

2. 미넴스킨

 

두 번째로 추천할 만한 스킨은 아미넴님이 만든 미넴 스킨입니다. 티스토리 유저들에게는 아주 유명한 고래스킨, 친효스킨을 다 써보고는 부족한 부분을 많이 느껴서 직접 만드신 능력자입니다. 

 

일단 스킨이 매우 깔끔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이 같이 듭니다. 또한 속도에서도 다른 스킨에 비해 빠르다는 느낌이 확실히 들 정도로 빠릅니다. 피드백 속도도 빠르고 좋습니다. 또한 일치하는 콘텐츠 등 애드센스의 광고 설정을 매우 쉽게 해 놓은 부분도 추천할만합니다. 본문 상단 2개 광고 설정도 아주 쉽지요. 

 

가장 추천할만한 이유는 자동목차 생성입니다. 최근 자동으로 목차를 본문 상단에 생성시켜 줍니다. 글 작성시 제목1~3을 적절히 활용하면 본문 상단에 목차가 저절로 생성됩니다.

 

다만 아직은 초기 단계여서 그런지 정식 배포 직후 바로 수정을 하시는 경우도 있고, 사용자가 많지 않아 검증이 조금 덜 된 부분도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아미넴 스킨은 아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sangminem.tistory.com/506

 

친효 스킨, 고래 스킨 뒤를 이을 티스토리 무료 스킨 제작 프로젝트, 미넴 스킨 소개 및 설치 방

기본 제공 스킨을 나름대로 고쳐 쓰다가 만족하지 못하고 그냥 새로 만들었습니다. 여태까지 블로그를 하면서 적용한 많은 기능들을 대부분 포함하였으니 누군가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스킨이

sangminem.tistory.com

 

 

3. 친효스킨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스킨은 친효스킨입니다. 아마 티스토리에서 상당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스킨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만큼 개발기간도 오래되었고, 업데이트도 오래하셨습니다. 현재도 열심히 블로그 운영을 하시기도 합니다.

 

오래된 기간만큼 사용하시는 분들의 블로그 지수도 높은지, 제가 궁금한 것들을 찾아보면 이상하게도 구글 검색 상위권에는 친효스킨 블로그가 많이 있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그만큼 흔하게 볼 수 있는 스킨입니다.

 

장점은 그 어느 스킨보다 광고 설정 같은거 세부적으로 컨트롤하기 좋습니다. 스킨 편집 메뉴에서 왠만한 것은 HTML로 들어가지 않고도 변경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또한 추천글 등 사이드바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도 다른 스킨보다 훨씬 다루기 쉽습니다.

 

다만, 단점은 앞서 설명했던 사이드바가 모바일 전환시 하단으로 붙는 부분. 그리고 기본 설정이 로딩이 끝나기 전에는 로딩화면 아이콘이 도는 것인데, 그것 때문에 스킨이 느리다는 느낌을 많이 주는 부분입니다. 실제로는 느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완벽한 로딩 후 화면 표출을 하려고 하니 그것이 뜨는 것이 기본 세팅인데, 잘 모르시는 분들은 죄다 기본 세팅으로 쓰다보니 상대적으로 좀 답답해 보이는 블로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친효스킨은 아래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rgy0409.tistory.com/3119

 

친효스킨 다운로드 / 사용법 / 업데이트 일지

드디어 친효스킨을 만들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스타일을 꾸며서 커스텀하기 쉬운 스킨 입니다. 여기에 애드센스는 구석구석 삽입할 수 있으며 쉽게 적용됩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rgy0409.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