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 해외직구로 구매한 제품의 통관 조회 - 샤오미 드리미 V9

 

최근에 G9 에서 샤오미  드리미 무선청소기 V9을 해외직구에서 구매했습니다. 이제는 이렇게 국내 플랫폼을 이용해서 해외직구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는 것이죠. 이렇게 주문을 하고 나면 G9에서 송장번호를 알려주게 됩니다.

 

조회를 해 보니 한진택배로 송장번호가 찍혀 있네요. 그럼 이 물건은 어떻게 한국으로 오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G9 해외직구 배송조회

 

G9 해외직구 배송조회 화면에서 배송추적을 누르면, 송장 번호가 찍혀 있는데, 초반에는 한참동안 배송정보가 전혀 올라오지 않습니다. 당연히, 중국에서부터 한국으로 오는 동안은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한진택배의 국내 배송 시스템에 해당 송장번호에 대한 정보가 등록되기 시작해야 그곳에서 배송 상황이 업데이트 되는 것일테니까 말이죠. 그럼, 그 전에는 그저 아무런 정보 조회 없이 기다려야 하는가? 그렇지 않습니다. 알리에서 주문한 우체국 택배 조회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것도 똑같은 방법으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G9 해외직구 통관조회 하는 방법

 

G9에서 구매한 것도 알리와 똑같습니다. 송장번호로 받은 숫자를 복사해서 관세청 유니패스로 가야 합니다. 그곳으로 가서 H B/L 칸에 송장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지금 설명한 부분을 잘 모르시겠으면 아래 글을 참조해서 읽어 보세요.

 

알리익스프레스 통관조회 하는 방법과 용어 설명

알리 배송 국내 통관 절차 및 용어 설명 2탄

 

G9 해외직구 통관조회

 

제가 받은 송장번호로 조회를 해 보면 현재 통관목록접수 단계까지 진행이 되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G9의 배송조회에는 당연히 '송장번호가 유효하지 않거나 현재 조회 가능한 배송건이 없습니다." 메세지가 떠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참을 필요있나요. 최소한 통관 단계는 어떻게 되고 있는지를 볼 수 있으니까요. 

유니패스 조회화면

기본 정보는 위와 같습니다. 파나마 소속의 화물선을 타고 인천항으로 입항을 했습니다. 이번 배송은 평택이 아니라 인천항으로 왔네요. 

 

유니패스 조회화면

이번 배는 하선에 걸리는 시간이 조금 더 길게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하선장소의 반입기간연장을 신청하여 승인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전의 알리 제품은 배가 도착하기 바로 직전 통관목록이 접수되었는데, 이번 배는 조금 늦네요.

 

어제 오후 목록이 접수되었고, 하선이 되면 금일 중 목록통관 반출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난 알리 구매에서도 하루만에 반입-반출이 되어 그 다음날 배송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하여, G9 해외직구로 구매한 것도 배송조회를 미리 해 볼 수 있게 됩니다. 과연 언제 한진택배로 인수될 것인지 하염없이 기다리는 것보다는 내가 직접 통관 상황을 조회함으로써 그 답답함도 풀 수 있고, 좀 더 액티브한 직구를 하는 것처럼 느끼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샤오미 드리미 V9 은 나중에 사용기를 정리해 봐야겠네요. 기존에 쓰던 필립스 핸디형 청소기의 수명이 다 되어가서 교체용으로 구매한 것이어서 성능이 좋기를 희망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