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콘텐츠 가이드라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가치있는 고유한 콘텐츠를 충분히 제공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충분히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가치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글을 작성했는데, 애드센스 승인이 몇개월째 안 되고 있네요. 아무래도 초반에 작성한 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리스트 때문인 것 같지만, 오기가 생겨서 될때까지 도전해 볼 예정입니다.

 

구글에서 말하는 애드센스 콘텐츠 

구글에서 말하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콘텐츠 가이드라인 영상이 있습니다. 영상은 바로 아래 영상에서 가져온 것이며, 자막 역시 자동으로 생성되는 자막을 사용했습니다.

 

 

그럼 해당영상에서 말하는 좋은 품질의 콘텐츠는 무엇을 말하는지 살펴볼까요?

 

좋은 콘텐츠

좋은 콘텐츠라는 것에 대한 구글의 가이드의 첫번째는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에게 고유한 내용을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곳과 중복되지 않고 오직 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내용을 보여주라는 것이죠.

 

제 블로그 내용과 동일한 내용을 다루는 곳을 본적이 없으나, 아직까지는 애드센스 승인을 여러번 미끌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첫번째 가이드

 

 

두번째로는 좋은 콘텐츠를 너무 많은 페이지에 넣지 말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시리즈물로 나누지 말고 하나의 콘텐츠에 좋은 내용을 다 담으라는 것일까요? 

 

세번째로는 고유한 내용이 담겨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고유한 내용은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없는 나만의 의견, 생각, 그리고 정보의 정리를 말하는 것이겠죠. 

두번째, 세번째 가이드

 

 

세번째 가이드는 풍부하고 수준 높은 콘텐츠라고 합니다. 이 가이드는 논문급으로 대단한 품질의 글을 의미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서핑하다보면 그렇지 않은 콘텐츠이지만 애드센스 승인 받은 블로그도 많기 때문이죠. 수준 높은 콘텐츠라는 것은 고유한 내용과도 일맥 상통한다고 생각합니다.

 

네번째 가이드는 정기적인 업데이트라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두려운 '저품질'이라는 것이 잦은 수정 때문에 걸릴 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어서 수정을 안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구글에서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콘텐츠를 권장합니다. 사실 그게 맞죠. 오래된 콘텐츠를 그대로 두는 것보다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내용이 훨씬 더 유의미한 것을 보여주겠죠.

 

하지만, 다음에서는 진짜로 잦은 수정을 저품질을 주는 경우가 있으니.. 티스토리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딜레마가 되겠죠. 하지만 이 블로그처럼 저품질 되어 버리면 그런 신경은 안 써도 되니까 오히려 편합니다.

세번째, 네번째 가이드

 

 

마지막으로 중요한 사항은 중복되는 콘텐츠가 없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비단 다른 인터넷 사이트의 콘텐츠를 복사해서 붙여넣는 것 뿐 아니라, 내 블로그 안에서도 중복되는 콘텐츠의 글들이 없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다섯번째 가이드

 

 

나쁜 콘텐츠

그럼 구글에서 말하는 좋지 않은 콘텐츠는 무엇일까요? 바로 복사, 스크랩, 중복 콘텐츠들입니다. 다른 블로그의 내용을 그대로 카피해서 붙여 넣는 경우라던가, 신문 기사만 스크랩하고 내 생각이나 의견 등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그런 류의 글들입니다.

 

중복 콘텐츠 역시 다른 사이트의 내용과 중복은 물론 내 블로그 내에서의 중복 콘텐츠도 되지 않습니다.

나쁜 콘텐츠

 

 

좋지 않은 콘텐츠 중 절대 승인이 안 되는 것은 바로 위험한 내용의 글이나 불법적인 내용의 글입니다. 이런 내용을 담은 블로그는 어떤 경우에도 승인이 되지 않는다고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위험하거나 불법적인 콘텐츠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의 가이드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의 콘텐츠 관련 가이드 페이지에서는 아래 2가지를 특별히 더 강조하고 있습니다.

 

고유한 콘텐츠를 충분히 제공하기

좋은 콘텐츠가 무엇인지 강조하는 내용에도 있었지만,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충분히 좋은 독창성이 있는 내용의 글인지 스스로 자문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기준이 내 눈에만 충족되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은 충분히 고유하고 좋은 콘텐츠라고 생각하지만 구글에서는 판단 기준이 다를 수 있겠죠.

 

중복 콘텐츠가 없는지 확인하기

중복 콘텐츠나 스크래핑된 콘텐츠, 저작권 보호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는 것은 안 됩니다. 

 

동의어로 대체하는 것도 거의 잡아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은 그렇게 만만한 곳이 아닙니다.

 

또한 여러 동일한 내용의 반복이 되는 콘텐츠는 각 페이지를 더 다른 내용을 추가해서 확장하거나 아니면 그 내용들을 모아서 하나로 통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상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콘텐츠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가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빠른 검토와 승인을 받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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