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배송조회 하는 방법 - 알리익스프레스 앱

알리 배송조회 관련되어 한 번 포스팅을 했었는데, 앱에서 배송조회 들어가는 방법과 배송방법에 따른 배송조회를 어떻게 하는지를 정리해 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앱으로는 아주 쉽게 배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알리 배송조회 하는 방법

 

알리익스프레스의 구매가 늘면서 알리에서 한국으로 배송해 주는 것의 절반 이상은 우체국택배로 배송이 되고 있는 것이 요즘의 근황입니다. 알리 스탠다드 쉬핑으로 주로 표기가 되며 이런 방식으로 배송방법이 되어 있는 것을 구매하시면 거의 대부분 우체국 택배의 송장 번호가 나옵니다.

 

우선 송장번호 구조 분석에 앞서서 알리익스프레스 앱에서 배송조회 화면을 들어가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알리 앱에서 배송조회 화면 들어가기

배송조회 화면 들어가는 안내 페이지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화면 들어가기

위 그림은 배송조회 화면까지 들어가는 알리익스프레스 앱의 캡쳐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쉽게 배송조회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1. 화면 하단의 My Account 아이콘을 누른다.
  2. Shipped를 누른다. (한글로 해 놓은 분은 배송중이라고 뜰겁니다)
  3. Tracking (배송조회) 버튼을 누른다.

 

아주 쉽고 간편하게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알리 배송조회 - 배송방법에 따라 예상일이 다르다

 

앞서 언급했지만, 알리에서의 배송은 대체적으로 우체국이 대세가 되어서 요즘은 배송조회의 스트레스가 많이 줄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글 위주로 설명했기에 이번 포스팅에서 그 차이점을 그림과 함께 간단하게 요약합니다.

배송조회 화면 - 각 배송방법별 화면
알리 배송조회 화면

우체국 택배의 경우 모니터링이 굉장히 잘 되는 케이스입니다. 별도로 다른 서비스 이용하지 않고 알리 앱에서 조회되는 내용을 믿고 기다리면 배송완료까지 쉽고 편하게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때로는 우체국에서 배송완료되었다고 안내문자가 오는 것보다 알리에서의 배송 완료 알림이 먼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Seller's Shipping method인 경우에는 제3의 배송. 조회가 안 된는 방식으로 올 수도 있고, 가끔은 CJ택배의 송장번호로 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CJ택배는 조회가 가능하지만, 제3의 배송은 그냥 기다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이상 알리앱에서 알리 배송조회 하는 방법에 대한 요약을 마칩니다.

보다 상세한 이야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하는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하는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을 하면 보통 크게 3가지 방법의 배송 방식으로 셀러가 배송을 해 줍니다. 1. 우체국택배 (가끔 대한통운택배) 2. EMS 국제특송 3. 기타 저렴한

jgcubin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